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가 운동인데요. 특히 여성들에게 필라테스나 요가, 에어로빅, 줌바 등의 실내운동이 인기인데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불청객 생리~!로 인해 꼭 제동이 걸립니다.
그래서 생리 전에는 몸이 붓고 피곤해서 운동을 쉬게 되는데요
하지만 운동은 여성의 호르몬 균형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생리 중에는 운동을 아예 안 하는 게 현명한 것일까?
전문가의 도움말로 올바른 생리 중 운동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성 대부분은 생리 중 불편함으로 인해 운동하는 것을 피한다. 하지만 생리 중에 하는 운동은 생리통, 팽만감, 우울함이나 짜증으로 인한 감정 변화, 피로감, 구역 등을 경감시켜 줄 수 있다.
운동을 하면 엔돌핀이 생성돼 불안감과 통증을 줄여줘서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이때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는 것이 포인트다.
전문가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운동을 몸이 감당할 수 있을 강도로 할 것을 권한다.
걷기 같은 가벼운 심장 강화 운동과 가벼운 근력 운동이나 필라테스, 요가 등 스트레칭과 신체 균형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평소 하던 운동보다 강도와 시간을 줄여 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단, 요가 자세 중 머리를 바닥으로 향하는 자세는 생리 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자세는 생리혈이 나오지 못하고 역류해 자궁내막증을 유발, 생식기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고 자궁이 거꾸로 되면 자궁의 원 인대가 늘어나 정맥을 눌러 자궁 쪽으로 피가 모이면서 오히려 생리량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헬스조선
이처럼 생리 중에도 적당한 운동은 지속하는 것은 좋지만 혹시 피로감을 느낀다면 자신의 상태에 맞게 운동강도를 조절해야 하고 신체가 충분히 회복되도록 휴식시간을 추가하거나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상담예약♡
tel.02) 591 - 8883
instargram: leeji_pilates
카카오채널: 리지필라테스 서래마을
http://goto.kakao.com/@leejipilates
리지필라테스 서래마을
다이어트/체형관리/체력증진/자세교정/키즈/맨즈 체계적인 강사관리로 믿을 수 있는 리지필라테스❤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