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푼의 다재다능한 방식으로 운영 가능하다.
대상어는 쏘가리, 배스 등 거의 모든 어종이 반응을 보인다.

마치 수저처럼 생긴 모양의 루어를 통틀어 스푼이라 부른다. 예외는 있지만 주로 한 겹의 금속판으로 만들어진 것이 대부분이다. 형태는 매우 다양하여 폭이 좁은 것과 넓은 것, 두께가 얇은 것과 두꺼운 것, 완곡도가 큰 것과 작은 것 등이 있다.

크기에 비해 무거운 루어로, 멀리 던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잘 가라앉기 때문에 착수와 동시에 릴링을 하면 표층, 잠시 기다린 후 릴링을 하면 중층 및 저층 등, 원하는 수심층을 공략할 수 있다. 포인트 범위가 넓고 수심이 깊은 장소에서 효과적이다.


스푼 운영법


• 카운트다운(Countdown) 및 단순 릴링 - 루어가 수면에 떨어진 후 원하는 수심까지 가라앉기를 기다렸다가(카운트다운), 일정 수심층을 유지하며 끌려오도록 릴링한다. 스푼은 물살의 영향을 쉽게 받는다. 그러므로 물살에 밀려 떠내려가는 거리와 가라앉는 정도를 예상해서 캐스팅해야 한다. 또한 일정한 속도로 릴링을 해도 스푼은 조금씩 떠오르므로 원하는 수심을 벗어나기도 한다. 따라서 중간에 릴링을 멈추고 다시 카운트다운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 폴링 & 저킹(Falling & Jerking) - 릴링 동작을 멈추어 루어가 갑자기 가라앉는 동작(폴링)을 연출하거나, 낚싯대를 강하게 당겨 불규칙적인 동작(저킹)을 연출한다. 스푼의 불규칙적인 동작은 수중에서 번뜩이는 반사광을 만듦으로써 다친 작은 물고기의 뒤척임이나 놀라서 도망가는 모습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