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비트코인SV 관련 주요인물

다니엘 코놀리 

비트코인SV팀의 리드 개발자는 유엔 기관의 기업 시스템과 IT 부서에서 20년 만에 엔체인에 합류한 다니엘 코놀리(Daniel Connolly)이다. 다니엘은 수년 동안 비트코인에 익명으로 공헌했고, 일렉트론 캐시 프로젝트에 기여했으며 비트코인J-캐시 프로젝트의 주요 기여자이다.

스티브 셰이더 

엔체인(nChain)의 스티브 셰이더(Steve Shaders)는 프로젝트 감독과 스폰서와의 연락을 제공하는 기술 책임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Steve는 2011년에 비트코인에 기여하기 시작해서 최초의 오픈 소스 채굴 풀 엔진 중 하나를 작성했으며 BitcoinJ에 가장 초기의 기여한 사람 중 한 명이었다. 팀은 5년 이상의 C+++ 개발자 풀로 시작하여, 다년간의 개발 경험과 파트타임 개발자 Ops 리소스, 풀타임 QA 엔지니어 및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Craig Steven Wright)

엔체인(nChain)의 수석 연구원인 크레이그 라이트(Craig Steven Wright)는 2018년 비트코인캐시가 비트코인ABC진영과 비트코인SV진영으로 나뉘어 해시전쟁을 치렀을 때 비트코인에스브이 진영을 대표하는 인물이었다. 엔체인(nChain)이 2018년 4월 유럽 특허청으로부터 당사 최초의 특허 승인을 받았다. 특허 이름은 "분산형 해시 테이블과 블록체인을 활용해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법과 시스템"이다. 그리고 이전에 "정보와 계층형 결정성 암호그래픽 키들의 안전한 교환을 위한 공통비밀 결정"이라는 이름으로 특허를 받았다. 비트코인의 초기 구상자이자 엔체인(nChain) 최고 과학자인 크레이그 라이트 박사가 위 두 발명의 핵심 발명자이다.